본문 바로가기

건강

[다이어트] 초고속 지방감량 프로그램 -월간 건강과 근육(Muscle and Fitness)

제가 80일간의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첫 두달(7월 12일 ~ 8월 31일)은

체중에 신경쓰지 않고 잘 먹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에 집중할 생각이고,

마지막 한 달은 체지방 제거를 위해서 운동을 할 생각인데,

마지막 한 달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검색하던 중

월간 건강과 근육(http://www.mnfkorea.com/)에서 소개된 초고속 지방 감량 프로그램을 보고,

다른 분들도 해보시면 괜찮을 것 같아서 잠깐 소개해드립니다.


초고속 지방감량 프로그램

글:지미 페나, 조 부벤 사진:이안 로건 삽화:애런 굿맨

정말 심각하게 더 늦기 전에 살을 빼고 싶다면? 리프팅 훈련과 유산소 훈련이 결합된 알찬 프로그램으로 단 4주 만에 체지방 수kg을 분해한다.

날씬한 몸에는 복합적인 노력이 필요하다. 올바르게 먹고 열심히 훈련해야 한다. 둘 중 어느 한가지만으로 되지 않는다.

열심히 훈련하려면, 견고한 리프팅 및 유산소 프로그램이 필요하다.

그냥 리프팅 훈련을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.

또 단순히 트레드밀 위를 터벅터벅 걷는 경우, 열이면 아홉 지방감량은 헛수고가 되고 만다.

다음 프로그램은 고-훈련량 리프팅 훈련과 초-고강도 유산소 훈련을 함께 구성한 진정한 종합 훈련이다.

고/저반복 훈련을 혼합한데다 인터벌 기반의 유산소와 일정 속도로 장시간 실시하는 유산소까지 결합했다.

나머지 훈련을 제외한 한가지 훈련으로 체지방을 좀 뺄 수 있을지는 몰라도, 가능한 많은 감량효과는 볼 수는 없다.

4주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동안, 훈련이 힘들고 한 달이 길게 느껴지겠지만,

프로그램 막바지에 이르면 이 프로그램을 왜 시작했는지 몸소 깨닫게 될 터,

지방 덩어리를 많이 태울 수 있을 뿐더러 복근도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다.

이만하면 복합적인 노력이 아깝지 않다. 그렇지 않은가?

이 프로그램에서는 일주일에 6일 훈련하며(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), 매 훈련은 리프팅 및 유산소 훈련으로 구성돼 있다.

매주 거의 동일한 훈련을 실시한다. 하지만 고 훈련량 및 고강도라는 프로그램의 속성 상 큰 효과를 보는데 무리가 없다.

4주 훈련이 끝날 때까지도 우리 신체는 여전히 스트레스에 적응 중일 것이기 때문이다.

운동, 세트수, 반복수, 훈련시간 등의 상세한 내용은 뒤 페이지부터 훈련일 별로 소개된다.

다음은 요일 별 훈련 내용을 개괄적으로 정리한 것이다.

월요일 : 팔,유산소(고강도)
화요일 : 다리,유산소(고강도)
수요일 : 유산소(저강도,장시간), 복근, 종아리
목요일 : 가슴,어깨,유산소(고강도)
금요일 : 등,승모,유산소(고강도)
토요일 : 유산소(저강도,장시간),복근,종아리
일요일 : 휴식



자세한 기사 및 운동 프로그램은,

http://www.mnfkorea.com/sopage/iadboard/i_adboard_view.asp?ai_idx=1350&ct_code=1115&select=&search_word=초고속%20지방감량&offset=

잠깐 봤는데 프로그램 및 운동 내용만 봐도 벌써 무섭습니다;;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