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진 연습

[사진연습] 2010.10.04일 머그 컵(Mug Cup) -1-



이건 제 취미(?) 생활에 관한 포스팅 입니다.
언제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...
여행가면서... 또는 특이한 디자인의 머그컵을 모으는 게 취미가 돼 버렸습니다.

중학교 때 미술시간에 쇼핑백 디자인을 해본 이후로...
한정된 모양 안에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생각보다는 매력적이더군요.
한 때는 여행지마다 특이한 디자인의 담배 1갑씩 사오기도 했지만...
좀 더 실용적인 걸로 바꿔 보자... 해서....
기본적으로 다 똑같이 생긴 머그컵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.


거의 여행가서 사거나... 여행 가시는 분들께 부탁해서 모은 게 대부분이네요.
자, 일단 제 새끼들을 공개하겠습니다.



일단 Starbucks City Mug Cup 시리즈 입니다.
스타벅스에서는 각 도시별로 City Mug cup과 Espresso cup set를 팝니다.
그 도시에 특징적인 디자인과 색깔, 그리고 그 도시에 직접 가야만 살 수 있다는 희소성이...
제 수집 욕구를 불태웠습니다.




스타벅스 아테네 시티머그 컵입니다.
아테네 민박 근처의 스타벅스에서도 시티머그컵을 찾지 못하던 차에
우연히 스타벅스 발견하고 목적지도 아닌데 내려서 산 녀석입니다.

요새 집에 있는 컵들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녀석이네요.
제가 좋아하는 파르테논 신전과,
안에 칠해져있는 파란 색깔 컵이 마음에 들어서... ㅎㅎ


위 사진에서 가장 앞쪽에 나와있는 녀석인데... 컵 안쪽 색깔이 참 예쁘죠? ㅋ
지중해 바다 색깔 같아서 볼 때마다 마음에 듭니다.


다음은 아테네 시티머그 컵과 함께 구입한 그리스 시티머그 컵입니다.
델피에 있는 원형 건축물 Tholos의 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.
컵 안쪽은 갈색입니다.




요 녀석도 이번 여행에서 입양한 아랍에미레이트(United Arab Emirates;UAE)의 시티 머그컵입니다.
그냥... 두바이 공항에서 비행기 대기시간에 구입했습니다.
두바이 시티머그컵은 이미 품절이라고 하네요...ㅠㅠ

그래서 두바이랑 아랍에미레이트의 두 종류가 한 셋트인 에스프레소 컵을 살까 고민하다가...
(보통 시티머그컵 1개의 값이 에스프레소 컵 2개 셋트와 같은 값이더라구요.)
그냥 요놈만 입양

요 녀석도 갈색으로 컵 안쪽이 돼 있습니다.
컵 바깥쪽의 독수리인지 매인지.. 여튼 맹금류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~


요놈은 어머니께서 유럽여행 가실 때 프랑크프루트(Frankfurt)에서 사오신 머그컵입니다.
컵 안쪽은 녹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.
프랑크푸르트의 뢰머광장에 있는 동상을 디자인 해놓았네요.
(뢰머광장 맞나;; 여튼 혹시 틀렸으면 댓글로 수정 부탁드립니다~ ㅎㅎ)



요놈은 어머니께서 다른 분께 부탁해서 얻은 베이징(Beijing) 시티 머그컵입니다.
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색깔로 디자인 돼서 그런지 컵 안쪽과 바깥쪽이 노란 색으로 돼있습니다.
그림은 만리장성이구요.




이 녀석들은 위에 올려놓은 녀석들보다 전에 만들어진 시티머크 컵 같습니다.
저에겐 시애틀(Seattle)과 뉴욕(New York;NY)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.
처음에 이 컵들을 볼 때는 참 멋있다고 생각했는데...
그 뒤에 알록달록해진 위의 녀석들을 보니... 뭔가 밋밋한 느낌이 들기도...;



여튼 이 녀석은 시애틀 시티머그컵입니다.
스타벅스의 1호점이 있는 곳이 시애틀이라고 하더라구요.
그래서 도시 이름 밑에 Starbucks homtown이라는 문구가 새겨져있네요.
그리고 시애틀의 UFO 같이 생긴 건물도 같이 디자인 돼 있습니다.



이 녀석은 뉴욕 시티머그컵입니다.
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으로 추정되는 그림이...(난 왜 갔다 와도 기억이...-_-)
여튼... 도시 이름 밑에 뉴욕의 애칭 The Big Apple이 써 있네요~

저희 집 어딘가에 있는 도쿄(Tokyo) 머그컵은 사진이 없네요.. ㅎ
그리고 가장 갖고 싶은 이집트(Egypt)와 카이로(Cairo) 시티 머그컵....
이집트 여행은 2번이나 갔는데... 한 번도 못 찾았네요....
특히나 올해 8월 여행 때는 카이로 변방의 까르푸 매장까지 갔지만....
돌아온 대답은... Sold Out....ㅜㅜ
아아... 언젠간 갖고 말꺼야....

그리고 우리나라와 서울 머그컵은 아직 구매를 못했네요... 평소에 자주 가는 편이 아니라... ㅎ
병원 근처 스타벅스에서 발견은 했지만.. 아직 구매는 못했습니다... 허허
......쓰다보니 글이 길어질 것 같아서...
머그컵 모음은 다음 번에 대한민국과 서울머그컵을 구매하고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~ ㅎㅎ

이 글은 제 네이버블로그(http://blog.naver.com/diceeyes )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..

뿌잉뿌잉
ლ( ╹ ◡ ╹ ლ)